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연말정산 월세공제 방법 및 서류

삶을 위한○★ 정부정보 2020. 10. 31. 11:27

몇 가지 항목들은 직접 챙겨야 하는데, 그중 대표적인 서민 세액공제인 연말정산 월세공제 방법필요서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최고 750만 원까지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조건이 되는 분들은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월세공제 방법 및 서류>

연말정산 월세공제 방법, 서류

해마다 연말이 되면 연말정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분주합니다. 많은 이들이 손 놓고 국세청에 나온 자료만 가지고 환급받거나 토해내거나 하지만, 현명한 사람들은 이것저것 챙깁니다. 아직 월세를 사는 분이라면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을 살펴보고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월세공제 방법

연 소득 7천만 원 이하 10% 공제, 5,500만 원 이하 12% 공제입니다.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와 임대차계약서 주소가 동일하면 됩니다. 

월세집들

(부동산 시세는 오르고...월급은 안 오르고...)

홈텍스 연말정산 시스템에 들어가면 월세공제 내용이 있으니 이곳에 해당 정보 입력하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필요 서류는 회사에 제출하기만 하면 됩니다. 

회사에 내는 것이 괜히 민망하다면 서류를 들고 주소지 관할세무서에 방문해서 신청해도 됩니다. 어려운 문제는 아니니 그냥 편하게 회사에 내는 것이 좋아요. 회사원이 아닌 경우라면 직접 세무서 가야 하고요. (우편 접수도 가능합니다.)

부산 월세

(이곳은 부산. 저기에 월세 엄청 많겠쥬?)

연말정산 월세공제 필요 서류

- 임대차계약서 사본 

- 주민등록등본

- 월세 송금 증빙서류 (이체내역 캡처본이면 되며, 영수증이 있다면 첨부)

전원주택 갖고 싶다

(제 목표는 서울 아파트 한 채, 제주에 이런 집 한 채 ^^)

카뱅 같은 곳에서 입금했다면 고객센터 > 입금확인증 요청을 통해 월세명세서 리스트를 뽑으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을 집주인에게 발급받았다면 그걸로 제출하면 됩니다. 단, 현금영수증에 대한 공제를 중복으로 받을 수는 없어요.

임대차계약서 없는 상황이라면 부동산에 가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대단히 어려운 서류가 필요한 게 아니니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에 맞는 분이라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20만 원 이상은 환급받으시더라고요.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연말정산 월세공제 조건 및 공제율 상세

-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NO광고)

- 항문털 제모하는 이유, 왁싱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