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여파는 점점 커지고, 서민들은 살길이 막막합니다. 서울시에서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긴급지원하게 되어 공유합니다. 거의 제로금리에 가까워 경쟁이 치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발 빠르게 움직여야 이 어려운 상황에 자금을 융통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서울시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지원 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정책자금 긴급지원

실제 서울시에서 푸는 돈은 9천억 원입니다. 여기서 천억 원은 일반 시민들에게 선결제 상품권으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이라면 어차피 빌리는 돈이지만 금리가 거의 없으니 당장 급한 불을 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긴급지원으로 나오는 정책자금 꼭 활용하세요.

서울시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돈이 돌지 않고, 사람들의 발길이 거의 끊기다시피 하다 보니 매출도 나오지 않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제 동생도 거의 죽을 지경이라고 매일 징징대는데, 마음이 너무 안 좋네요. ㅠㅠ 아래 신청 자격 조건, 금액, 금리 등 정리합니다. 

소상공인 종합지원 사업

- 지원 대상 : 음식점, 일반 교습학원, 공연시설 운영업, 독서실 운영업, 스포츠 시설 운영업, 목용장업, 예식장업, 방문판매업, 이용 / 미용업 등 16개 업종

- 긴급지원자금 한도 : 1억 원 한도 내

- 금리 : 연 0.56% 우대금리 적용

- 신청기간 : 12월 28일부터 상담 접수로 시작

- 지급시기 : 2021년 1월 첫 주부터 지급 진행

- 신청방법 : 서울 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유선 문의 1577-6119)

2021년 서울시 금융지원 목표

서울시 긴급 자금 지원

공공상가를 임대해서 장사하는 분이라면 점포 임대료를 1월 ~ 6월까지 6개월 동안 50% 감면해준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맞춤형 지원제도

선결제 상품권 발행

이게 결국 소상공인 지원책으로 연결이 될 수 있겠지요. 이미 우리는 제로페이 사용에 대해서 조금은 익숙해졌습니다. 식당, PC방 등 시내 20만 개 집합/영업제한 사업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먼저 결제하는 상품권 형태이며, 10만 원 결제하면 11만 원 상품권이 발행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사용 참여업체의 경우 추가 혜택이 있어 최대 20%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꼭 활용해야 할 부분이네요.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쓰러져가는 소상공인을 어떻게든 살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서울시에 있는 수많은 소상공인들은 한 달 벌어 한 달 먹고사는 경우가 많지요. 모아 놓은 돈마저 없다면 이미 한계를 넘어섰을 것입니다. 긴급지원을 통해서라도 숨통이 조금 틔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코로나 3차지원금 일정, 대상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NO광고)

조상땅찾기 조회 두 가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