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정산을 위해서 중도 퇴사자라도 전 직장의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와 관련하여 잘못 알려진 상식에 대해서 바로 잡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도 알려드립니다. 이직에 성공하여 일을 하고 있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모두 해당됩니다. 

<중도퇴사자 원천징수영수증 받는 방법>

중도 퇴사자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재취업에 성공하여 일을 하고 있는 경우 중도퇴사자 원천징수영수증을 전 직장에서 받아야 합니다. 왜냐면 합산해서 연말정산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죠. 반면 전 회사 이후로 취업 전이라면 굳이 받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요새는 퇴사할 때 다 챙겨주기는 합니다.

중도퇴사자 원천징수영수증 받는 법

홈텍스에 가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전 회사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등록하는 곳이지요. 여기서 로그인한 상태면 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해 초에 올리는 경우가 많아 막상 연말정산 하는 타이밍에 조회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 직장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만약 조회된다면 여기서 받아서 바로 연말정산 서류로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조회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불편하더라도 전 직장에 연락해서 받는 수밖에 없습니다. 종종 이게 불편해서 다른 방법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홈텍스 조회에 없으면 다른 방법은 연락해서 받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하기

만약 중도퇴사자인데 재취업을 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직장인 연말정산 시즌에 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홈텍스에 올라온 원천징수영수증을 활용해서 진행할 수 있지요. 

보통 퇴사할 때 정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 해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리 계산해보고 환급받을 게 있을 경우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연말정산 월세공제 방법 및 서류

조상땅찾기 조회로 부자되기?

엠비씨 미니, 무료 라디오 듣기 다운로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