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테기 희미한 두 줄이 나오면 혼란스럽기도 하고 헷갈리기도 합니다. 이게 무슨 의미인지 몰라서 찾아보는 분들도 많고요. 그리고 재검사는 언제 하면 좋은지 그 시기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세요. 임신테스트기 원리를 알면 조금 더 쉽고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임테기 희미한 두 줄 이유, 재검사 시기는 언제>

임신테스트를 했는데 희미한 두 줄이 나온다면 우선 오류를 의심하게 됩니다. 만약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좀 더 유의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왜냐면 생리멈춤 증상이 가장 뚜렷한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임신테스트기 원리

수정란이 엄마의 자궁에 착사을 하게 되면 hcg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이 호르몬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 임신 4주 정도가 되면 소변에서 다량 검출이 됩니다. 이때 임테기를 활용하면 두 줄이 선명하게 나오겠지요.

 

임테기 희미한 두줄 이유

- 시약선을 잘못 알았을 때

- 너무 일찍 사용했을 때

- 화학적으로 유산되었을 때

- 임테기 시약 부분이 망가진 경우

- 임신테스트기 단순 불량, 오류 문제

- hcg 호르몬 의약품 사용하는 경우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건 다른 임테기를 사용해보는 것입니다. 최소한 해당 임테기의 문제성 체크는 가능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한 줄이 나온다면 넘어가면 될 것이고, 희미한 두 줄이 또 나온다면 다른 원인을 찾아봐야 할 것입니다.

임테기 재검사 시기는 언제

만약 오류가 아니라고 했을 때, 증상으로 봤을 때 임신이 의심이 된다면 재검사를 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급하게 계속 다른 걸 사서 해볼 필요는 없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48시간 이후에 다시 재검사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호르몬이 많이 늘어날 타이밍이 있는데, 이틀 후에 측정하면 조금 더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임신 초기증상

아래 증상을 통해서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임테기만으로 확신하기 어렵다면 병원가기 전에 내 몸의 변화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속이 울렁거리거나 토하는 증상

- 밥맛이 없어지고 소화 안되는 증상

- 평소보다 졸림

- 미열 증상 또는 오한

- 갑자기 침이 많이 생김

- 피부트러블, 얼굴 홍조 증상

- 가슴이 단단해지는 증상

- 복부 불편함, 찌르는 통증

- 없던 두통, 변비 발생

- 잦은 소변, 빈뇨감

- 감정 기복이 심해짐

서울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 ▼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복지정책 중 하나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이 있습니다. 이런 좋은 지원정책이 나와도 몰라서 못 받아먹는 경우도 많으니, 임신 계획이 있거나, 지금 임신한 상태인 경우 반

info.peterjuninfo.com

사후피임약 부작용, 종류와 복용법 ▼

 

사후피임약 부작용, 종류와 복용법 - peterjun's life

사후피임약 부작용 가이드입니다. 약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복용법과 주의사항도 함께 알아보세요.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어떻게 하면 좋은지 최적의 가이드를 받아

peterjuninfo.com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방법 ▼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방법 가이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지역별 신청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지원금액, 지원품목, 신청절차 등에 대해서 전체적인 가이드를 해드립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

info.peterjuninfo.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