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 방법

삶을 위한○★ 정부정보 2021. 2. 3. 21:07

2월 1일부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을 시작하였습니다. 대부분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하게 되는데,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 친구는 이미 받았더군요. 1인당 10만 원씩 받게되는 재난기본소득을 받게 됩니다. 본인이 아니라면 대리인 신청을 하겠지요.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 방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

경기도민이라면 무조건 받아야 할 정책지원금이라 할 수 있는 2차 재난지원금입니다. 소상공인 대상으로 진행된 3차재난지원금과는 다른 성격입니다. 경기도의 코로나 관련 정책 진행을 보면 놀라울 따름입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어떤 사람이 받을 수 있을까요? 자격요건에 대해서 살펴보세요.

경기도 2차재난지원금 신청

- 경기도민 약 1,399만 명 대상

- 조건 : 소득 조건 없음, 나이 무관, 재산 조건 없음, 내국인/외국인 구분 없음

-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민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할때까지 도민이어야 합니다.

경기도민이라면 무조건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그야말로 차별 없이 지급하게 되기에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 온라인 신청 : 2/1(월) ~ 3/14(일), 07시30분 ~ 23시

- 오프라인 신청 : 3/1(월) ~ 4/30(금), 09시 ~ 18시, 3/27까지 토요일도 가능

- 찾아가는 서비스 : 4/1(목) ~ 4/30(금), 온라인/오프라인 가능

- 온라인 신청 방법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바로 가기)

- 신청인 : 19세 이상만 신청 가능 (2002.01.19 이전 출생자) > 19세 미만은 대리신청 가능

-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성남, 시흥, 김포)은 신용/체크카드만 신청 가능합니다. 

-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별 5부제 시행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 방법

받는 방법은 오프라인, 온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외국인이라면 외국인 신청으로 진행해야 하며, 거동이 불편한 경우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고령자이거나 장애가 있는 분이라면 가능합니다.

- 온라인 대리신청 : 온라인은 세대주 또는 배우자가 대리신청 가능합니다. 단 미성년자 자녀 정도의 대리인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은 기본적으로 대리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대리신청 : 오프라인은 방문신청을 하게 되는데, 직접 가서 하기에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가족관계만 가능한데, 직게비존속, 형제자매, 배우자 직계비존속까지만 가능합니다. 이때는 성인도 가능합니다.

- 대리신청 필요 서류 : 위임장을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받는 사람의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로 가서 신청해야 합니다. 이때 선불카드로만 가능합니다.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 2021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및 자격

-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정리

- 신용점수제, 신용등급폐지 그리고 바뀌는 것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