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 어린 분이라면 계좌만드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관련 필요 서류 등을 알려드립니다. 체크카드 발급도 함께요. 나이에 따라 필요한 게 다르기도 합니다. 

<국민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체크카드>

국민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요즘 통장 만드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사건사고가 많으니 어쩔 수 없지요. 은행에 따라 필요한 서류도 다를 수 있어요.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미성년자가 통장개설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살펴보려 합니다. 

국민은행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우선 나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 14세 기준으로 그 이상이면 보호자 없이 혼자 은행에 가서 통장을 만들 수 있어요. 그보다 어리다면 보호자가 있어야 합니다. 

kb국민은행 영등포점

- 만 14세 이상 : 신분증 (여권, 학생증, 청소년증),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초본도 가능)

- 만 14세 미만 : 동일한 서류 + 보호자 동행

보호자는 법정대리인이어야 하고 보통은 부모님이 되겠지요. 이건 기본적일 준비 서류입니다.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다른 은행도 비슷하게 요구합니다. 아직 어리니 월급, 공과금 등 다양한 목적으로 통장개설을 하는 게 아니니 적은 한도에 맞춰 개설해줄 것입니다. 대부분 자유입출금 통장이겠지요.

각종 은행 통장

국민은행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통장을 개설하면 실시간으로 입출금이 가능한 체크카드 발급은 당연한 것인데요. 아직 미성년자라면 약간의 조건이 붙게 됩니다. 바로 나이인데요. 만 12세 이상이 되어야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14세 이상은 일일 사용한도가 좀 더 올라가기 때문에 여기서도 만14세는 하나의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은 1일 3만 원, 만 14세 이상은 1일 30만 원으로 사용 한도가 정해집니다.  

국민은행 미성년자 체크카드 발급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은행은 국민은행, 신한은행이니 대부분의 어린 친구들은 둘 중 한 곳에서 통장을 만들곤 합니다. 대도시가 아니라면 주로 농협에서 만들게 되고요. 잘 만들었다면 KB국민은행 전용어플인 KB스타알림 활용을 함께하면 더 좋습니다.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아요.

[아래 유용한 정보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