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 지인이 유튜버를 하겠다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제 구독 채널을 살펴보았다고 하더라고요. 깜짝 놀랐습니다. 별 건 없지만 뭔가 사생활 침해당한 느낌?! 그래서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비공개 설정을 모두 비공개로 바꾸어 두었네요. PC, 모바일 두 가지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비공개 설정하기(PC, 모바일)>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

일부러 공개하면서 지내는 것도 장점이 있어요. 내가 만약 크리에이터라면 나의 구독자들에게 내가 어떤 걸 보는지 알려주면서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하는 거죠. 하지만, 일반 개인이라면 사실 사생활침해에 좀 더 가깝습니다. 내가 어떤 걸 구독하고, 어떤 영상을 보는지 굳이 다른 사람에게 알릴 필요가 없지요.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비공개 - PC

우선 유튜브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저는 크롬 환경에서 했어요. 

pc 크롬에서 유튜브 설정 변경하기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들 중 '설정'을 선택해 들어갑니다. 

공개 범위 설정

좌측에 메뉴들이 나옵니다. '공개 범위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내 재생목록, 구독목록 비공개

자 이제 유튜브에 공유하는 정보 관리하기 내용으로 들어왔습니다. 두 가지밖에 없어요. 내가 저장한 재생목록 모두 비공개,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 전 모두 다 비공개로 설정하였습니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비공개 -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앱을 먼저 실행하세요. 

스마트폰에서 구독정보 공개, 비공개

역시 상단의 아이콘 모양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 채널' 메뉴로 들어갑니다. 저의 경우 아주 오래전에 만든 채널이 있네요. 지금 사용하지 않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터치해주고 공개 범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설정해주면 되겠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사생활 침해가 걱정된다면 모두 비공개로 해두세요. ^^

[참고 글]

- 우리나라 성씨 순위 top100

-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기, tts프로그램

- 배달음식 순위, 오늘은 뭐먹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