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쾌한 아침을 위한 선택. 숙취해소에 큰 도움이 되는 상쾌환 복용법 및 효과, 주요 성분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선호하는 숙취해소제가 있더라고 한 번 활용해보세요. 술자리에 대한 부담이 조금은 줄어들지도 모릅니다. 

<상쾌환 복용법, 효과, 주요 성분 정리>

숙취해소 큐원 상쾌환

저는 여명, 컨디션을 주로 이용했었는데, 상쾌환을 만나고 나서 이게 더 좋더라고요. 좀 과음이 걱정되는 날에는 아예 두 가지를 함께 준비하기도 합니다. 상쾌한 복용법 간단하기도 하고, 효과가 좋아 도움이 되네요. 무엇보다 보관, 소지하기 편해서 좋습니다. 

상쾌환 복용법

보통 숙취해소를 위해 이런 걸 찾게 되지요. 큐원 회사에서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 상쾌환을 처음 알게 된 건 직장동료들 덕분입니다. 매주 주기적으로 술자리가 있어 꽤나 힘들었는데, 덕분에 잘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보관이 쉬워 한 번에 여러 개 사다 놓고 나눠 먹기도 했네요. 

상쾌환 원재료 성분

작은 알갱이들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상쾌한'이 아니고 '상쾌환'이지요. 음주 30분 전에 먹기도 하고, 술 마시는 도중에 먹기도 하고, 다 마신 뒤에 먹기도 합니다. 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경험상 말이죠. 

실제론 술 먹기 전 1포, 술 먹은 이후 1포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많이 먹으면 간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뭐든 적당히~~^^, 작은 알갱이가 많아 한 번에 먹기 힘들긴 하지만, 그냥 물과 함께 넘기면 되는 거라 여러 번에 나눠 먹어도 됩니다. 특별한 복용법이 있지는 않고, 위에 언급한 정도면 충분합니다. 

상쾌환 복용법, 섭취방법

상쾌환 효과

당연히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거 먹고 술 마시면 좀 덜 취하는 느낌? 속이 덜 부대끼는 그런 느낌이 들어요. 술 마신 다음 자기 전에 상쾌환 한 포 먹고 자면 다음 날 개운함에 충분히 영향을 주기 때문에 숙취해소로 고생을 덜 했습니다. 지긋지긋하게 마셨네요....덕분에 지금은 어지간해선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상쾌환 주요 성분

큐원 상쾌한 공식 사이트에 가면 성분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효모 추출물, 헛개나무 열매, 칡꽃, 창출, 산사나무 열매, 감귤껍질,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역시 술 마신 다음 날에 목이 탈 때는 헛개나무 물을 사 먹어야 합니다. ㅋ

상쾌한 주요 성분

술을 마시면 간이 몸에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합니다. 이때 아세트알데아이드(Acetaldehyde)가 나오는데, 이게 숙취를 유발합니다. 우리를 고통스럽게 하는 녀석이죠. 이걸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좋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딱히 성분까지 다 알 필요는 없지만, 몸에 안 좋은 무언가가 들어 있지 않으니 안심하고 먹어도 되겠습니다. 

실제로 성분표를 보면 볶은검은콩분말, 진피 분말 등도 있습니다. 아마 이런 게 환의 색깔에 영향을 주는 게 아닌가 싶네요. 

상쾌환 스틱형

편의점에서 사면 상쾌환 가격이 2,500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다른 숙취해소 음료 가격보다는 저렴하지요. 상쾌환 먹는법 딱히 어려울 게 없으니 잘 챙겨 드시고 숙취로 인해 고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조금 마시는 게 좋고, 그보다 좋은 건 안 마시는 게 좋겠지요? ^^

[아래 유용한 글들]

- 샤인머스켓, 포도 종류 및 세척법

-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무료 활용법

- 자진퇴사 실업급여 가능한 조건들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