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스마트폰의 노예라고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약정 기간이 끝나면 핸드폰을 바꾸곤 합니다. 그게 아니어도 때가 되어 바꿨을 때 그 전에 쓰던 기기는 공기계가 되곤 하지요. 때론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좀 더 잘 쓸 수 없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그럴 땐 skt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skt 데이터 쉐어링 이용방법, 적은 요금으로 데이터쓰기>

skt 데이터 쉐어링

저의 경우 공기계가 여러 대 있는 편인데, 디지털노마드 삶을 위해 좀 더 편하게 활용하는 방법으로 skt 데이터 쉐어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적은 요금으로 엄청난 효과를 가질 수 있어요. LTE요금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내 서브 폰을 자유롭게 활용하자~가 핵심 내용입니다. 

skt 데이터 쉐어링 활용하기

제 친구는 폰을 바꾸면서 이전에 쓰던 공기계를 skt 데이터 쉐어링 함께쓰기 서비스를 활용해서 끌고 다니는 K7 자동차의 전용 네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기엔 늘 티맵이 켜져 있는 셈이지요. 예전에는 핫스팟을 켜고, 와이파이로 잡아서 쓰곤 했지만, 지금은 엄청 편하게 각 스마트폰을 따로 이용할 수 있으니 엄청 편리해졌지요. 

skt 데이터 쉐어링 하는 방법

이 서비스를 활용하려면 T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3선 버튼을 누른 뒤 자급제/중고폰 개통으로 들어갑니다. 모델명 혹은 닉네임을 입력하고 조회하세요. 

공기계 등록하기

그러면 검색 결과에 정보들이 나옵니다. 거기서 내가 쓸 공기계 모델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단말기의 일련번호를 찾아서 입력하고 조회합니다. 잘 되었다면 다행이고, 만약 실패했다면 아래의 공기계 등록 버튼을 눌러 진행하세요. 세부 내용들을 하나씩 정확히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요금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LTE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으로 기본 선택되어 있는데,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할인방법 아무거나 선택하고, 가입자 정보 등록하기로 넘어갑니다. 회선 인증을 거친 후 공기계에 대한 가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ARS 요청하기 버튼을 통해 인증 작업을 진행합니다. 가능한 경우 내가 원하는 번호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안 될 경우엔 임의의 번호를 써야 합니다. 

USIM칩에 대한 가격, 요즘 납부 방법 설정, 유심칩 받을 주소 세팅하고 난 뒤, 자급제/중고/해외직구폰 개통 신청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보통 공기계를 이용해서 서브폰으로 활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위에 예를 들었듯 제 친구처럼 자동차 전용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고요. 워낙 카톡 사용에 대해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개인용, 업무용을 구분하기 위해 일부러 skt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번거로운 분이라면 직접 대리점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이 트렌드이기 때문에 그냥 직접 하는 게 개인적으로는 더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