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인터넷 정보 모음

삼성 갤럭시탭 S7+ 리뷰

삶을 위한○★ 정부정보 2020. 9. 22. 19:40

work hard, play harder 너와 나의 일상을 보여주는 또 다른 창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삼성 갤럭시탭 S7+. 최고의 디스플레이 패널, 너무나도 멋진 디자인, 새로워진 S펜과 더불어 Creation 앱들마저 맘에 들 수밖에 없는 태블릿입니다. 

<삼성 갤럭시탭 S7+ 리뷰>

삼성 갤럭시탭 S7+

Samsung Galaxy Tab S7+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문가용 안드로이드 태블릿입니다. 그동안 보아온 다양한 태블릿에 비해 월등히 좋은 측면이 많이 강조되었고, 거의 프로급에 준하는 작업이 가능한 IT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지금 나와 있는 것들 중에서 삼성 갤럭시탭 S7+가 최고가 아닌가 싶네요. 

하드웨어 성능적인 부분

삼성 갤럭시탭 S7+는 탄탄한 하드웨어로 무장하고 나왔습니다. 

- 크기 : 285 x 185 x 5.7mm (11.22 x 7.28 x 0.22 인치)

- 무게 : 575g (1.27 파운드)

- 전면 패널 길이 : 2800 x 1752픽셀 (Super AMOLED 기술, 84.6% 비율)

- 디스플레이 : 120Hz 이미지 재생률, HDR10+ 기능, 16M 색상(NTSC), Eye Care(SGS 인증 획득)

- AKG 스피커

갤럭시 탭 S7+ 5G

<모든 이미지출처. 삼성전자 제품 소개>

키보드 북커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삼성 키보드 커버와 함께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액정 보호를 위해서라도 커버는 반드시 필요하지요. 키보드는 태블릿의 앞면, 뒷면 커버를 제공하는데, 양면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착용삿이 멋지다고 할 정도로 잘 어울립니다. 

삼성 S펜

빠른 응답 속도, 측면 및 후면 자석 부착, 블루투스 에어 제스쳐는 S펜의 주요 기능들입니다. 삼성 북커버 키보드와 함께 제공되는 후면 패널 커버에도 삼성 갤럭시탭 S7+의 S펜을 위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S펜이 태블릿의 뒷면 유리 패널을 통해 충전되는 방식인데, 일종의 쉘 커버를 만듭니다. 별매해야 하는 게 안타깝네요. 늘 그래왔지만 말이죠. 

삼성 S펜

배터리 수명

이 태블릿의 배터리 수명은 상당히 좋습니다. 증강 현실 스케치, 일러스트레이터 작업, 100% 밝기로 작업을 한동안 해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꽤 오랫동안 배터리를 유지할 수 있었는데, 후드 아래에 있는 10,090mAh 용량의 배터리를 하루 동안 다 쓰기 어렵다고 합니다. (8시간 기준) 쓰다 보면 좀 줄어들 수도 있겠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카메라, 및 사운드 오디오 장치

탑재되어 있는 소니의 쿼드 스피커 시스템은 상당히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여기에 Dolby Atmos 사운드로 AKG Harman 튜닝이 있고, 그로 인해 높은 퀄리티의 오디오를 들려주게 됩니다. 사운드 아주 좋아요. 

카메라는 요즘 워낙 잘 나오기도 하지만, 삼성 갤럭시탭 S7+의 카메라는 어쩐지 더 특별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꽤 멀리 있는 것들도 선명하게 찍히는 편이며, 조명이 더해진다면 아주 운치 있는 사진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북커버를 적절히 활용하여 멋진 사진을 찍어내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갤럭시탭 신제품

소프트웨어 - 앱

앱에 대해서도 많은 발전이 진행된 느낌입니다. 애플의 독보적인 형태에 이제는 뒤지지 않는 느낌이 들어요. 삼성의 경우 플랫폼에 특화된 마치 이 기기를 위해 만들어진 듯한 세팅으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에 못지않게 사자에게 진정한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하려고 노력한다고나 할까요? 내장된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는 다양한 앱이나 게임 등을 소화하고도 남습니다. 즉, 원활하게 부드럽게 모든 걸 잘 활용할 수 있다는 의미겠지요. 

그 외에도 삼성노트 활용, 파일관리, 그래픽 디자인 작업, PC 활용처럼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부분 등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최대 20개의 앱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으니 대박이지요.  

몇 가지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지만, 크게 문제 될 건 없어 보입니다. 어쩌면 태블릿이 가지는 한계점이 연관될 수 있기는 한데, 거의 많이 극복한 것 같아요. 5G 모델의 경우 미스틱 브론즈 컬러만 나오는 게 굳이 안타깝다고나 할까요?

[아래 다른 참고글]

- MOS자격증에 관한 모든 것

- 강아지 나이계산기, 사람나이 환산

- 항문털 제모하는 이유, 왁싱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